게임 앱플레이어에도 블록체인! '체인브릿지 지갑' 구글 출시
상태바
게임 앱플레이어에도 블록체인! '체인브릿지 지갑' 구글 출시
  • 이재덕
  • 승인 2019.09.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게임을 PC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게임 앱플레이어에도 블록체인이 기술이 들어온다. 

블록체인 지갑 전문 개발사인 체인브릿지(대표 박병현)는 19일 서비스형 지갑 WaaS (Wallet as a Service) 플랫폼인 체인브릿지 지갑을 공개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체인브리지는 피크앱플레이어 개발사인 피크(박종현)와의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피크앱 플레이어 사용자들에게 사용한 시간만큼 플레이어(Player) 코인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이 코인을 게임 아이템 결제에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렇게 연동한 게임들은 피크앱 플레이어에서 무료 광고 노출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이러한 코인의 보상 지급 및 게임 아이템 결제에 코인을 사용하는 부분을 체인브릿지 지갑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서비스형 지갑(WaaS)은 코인을 기업의 서비스와 연동하고 마케팅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환경을 클라우드로 서비스하는 시스템이다. 지갑을 통해 기업은 서비스의 사용자 확보와 프로모션을 위한 에어드롭 마케팅을 손쉽게 진행할 수가 있다.

체인브릿지 지갑은 350만명의 글로벌 게이머가 사용하는 피크앱 플레이어 및 60만명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한 외국어 학습 교재 비네이티브등 다수의 글로벌 서비스 기업이 발행한 코인을 상장한 것이 특징이며, 스킨리치 코인으로 환안비 화장품을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체인브릿지의 박병현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일반 기업이 도입해서 코인을 발행하고 기업의 서비스와 연동시켜서 사용자가 사용하게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체인브릿지 지갑을 사용하면 코인을 편리하게 전송 할 수 있는 api를 기업에게 제공하며, 서비스의 신규 사용자 확보 및 각종 프로모션을 지원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체인브릿지는 구글 및 애플 마켓에 동시 출시되어 있으며, 회원가입시 1,000Bridge 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재덕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