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다변화 요구에 인도는 놓쳐선 안 될 시장" 한국무역협회, '인도 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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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 다변화 요구에 인도는 놓쳐선 안 될 시장" 한국무역협회, '인도 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9.19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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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가 19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인도 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인도의 소비시장 특성, 마케팅 전략, 주요 세법 및 최근 동향, 물류 환경 및 통관 전략 등 인도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이 공유됐다.

포스코경영연구원 김용식 박사는 “인도는 모디 총리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2014년 이후 7%대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13억 명의 풍부한 노동력과 거대한 내수시장을 갖춘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전히 열악한 인프라, 불안정한 환율, 불투명한 시장구조 등 경영 상 애로요인이 존재해 우리 기업들은 장기적으로 인도 전문가를 키우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무역협회 김현철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불확실한 세계 교역 환경으로 수출 다변화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인도는 우리 기업들이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시장"이라며 "정부의 신남방정책과 발맞춰 협회도 다양한 인도 진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19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인도 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한국무역협회]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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