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본, '대한민국 공군 70주년' 기념 우표 발행
상태바
우본, '대한민국 공군 70주년' 기념 우표 발행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9.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정사업본부
사진=우정사업본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정진용)는 오는 20일 대한민국 공군 창군 70주년을 맞아 기념우표 68만 8000장을 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념우표에는 최신 전투기인 F-35A가 하늘을 날고 있는 모습과 함께 공군 조종사의 모습을 담았다. F-35A는 스텔스 기능과 최첨단 항전시스템을 갖춘 5세대 항공기다.

창군 70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 공군은 육군, 해군과 같은 독립된 하나의 군(軍)이 아닌 육군 소속 ‘항공부대’로 출발했다. 최용덕, 이영무 등 ‘공군 창설 7인’의 노력으로 오늘날 공군의 모체가 된 ‘육군항공대’가 설치됐고, 미래의 공군 간부를 양성하기 위한 ‘육군항공사관학교’도 설립됐다.

1949년 10월 1일 대한민국 공군이 육군에서 독립했으며, 같은 날 공군사관학교도 정식 발족했다. 이로써 1600여 명의 병력과 20대의 연락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공군의 역사가 시작됐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공군 창군 70주년을 기념으로 발행하는 우표를 통해 자주 국방을 위해 펼쳐온 우리 공군의 활약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표는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우체국에 신청하면 구매할 수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