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해산물 담은 '바다향가득' 도시락 선봬
상태바
CU, 해산물 담은 '바다향가득' 도시락 선봬
  • 이효정
  • 승인 2019.09.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진미 쌀밥에 갈치구이, 꽁치조림, 오징어불고기, 청양멸치볶음 구성

 

CU는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도시락을 오는 24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과거 고등어구이를 메인 반찬으로 한 도시락을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이번처럼 갈치, 꽁치, 오징어 등의 다양한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도시락 제품은 처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CU바다향가득 도시락(4800원)’은 국내산 신동진미(米)로 지은 흰쌀밥에 갈치구이, 꽁치조림, 오징어불고기, 청양멸치볶음 등을 넣어 구성했다.

담백하고 비린 맛이 적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고급생선 갈치를 토막 그대로 구운 갈치구이부터 매콤달콤한 밥도둑 꽁치무조림, 씹는 맛이 일품인 오징어불고기까지 건강한 집밥을 떠올릴 때 생각나는 메뉴들이다.

갈치의 경우,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으면서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염장한 후 오븐으로 구워 수분손실을 최소화했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1인 가구뿐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생선 등 바다 원재료를 활용한 요리는 신선도 유지, 번거로운 요리법 등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어려웠다”라며 “현재 간편식 시장이 육류 중심으로 형성돼 있지만, 차별화된 맛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커가는 만큼 보다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지난 봄에는 깻잎, 상추, 양배추 등 쌈채소에 흑미밥으로 구성된 ‘CU쌈박한 쌈밥’을 선보였으며,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풍성한 한상차림을 재현한 ‘신동진 쌀밥 한정식(5900원)’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기존에 없던 색다른 메뉴를 활용한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효정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