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LNG터미널 '현장경영' 나선 허창수 GS 회장 "국내 민간 발전 1위를 확고히 다지겠다"
상태바
보령LNG터미널 '현장경영' 나선 허창수 GS 회장 "국내 민간 발전 1위를 확고히 다지겠다"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9.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제적 투자를 지속해 국내 관련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

허창수 GS 회장이 국내 최대 민간운영 액화천연가스(LNG) 인수 기지인 보령LNG터미널을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나섰다. 

허창수 GS그룹 회장은 17일 보령 LNG터미널을 방문해 "안정적인 LNG공급을 통해 국내 민간 발전 1위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올해 5월 GS엔텍을 방문한 이후 두 번째로 현장을 찾았다. 

허 회장은 이날 정택근 GS 부회장, 허용수 GS에너지 사장과 함께 1~4호기 가동 현황 및 LNG 하역 설비를 비롯한 저장 설비 등 그 동안의 성과에 대해 보고 받고, 현재 추가로 건설중인 5~6호기의 내·외부 등도 꼼꼼히 둘러보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허 회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현장이 강해야 한다"는 평소 현장경영 철학에 따른 셈이다. 

허 회장은 이 자리에서 "보령 LNG터미널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국내 에너지 산업에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LNG공급 기반을 마련했다"며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불확실성이 커진 시기이지만 GS가 추진하고 있는 LNG 사업과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힘써줄 것과 선제적 투자를 지속해 국내 관련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허창수 GS 회장(가운데)은 17일 보령LNG터미널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보령LNG터미널은 GS의 자회사인 GS에너지가 안정적 LNG 확보를 위해 2006년부터 부지매입, 환경 영향평가, 건설계획 정부 승인 등을 주도한 사업으로 2013년 년 SK E&S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2017년 4년 여간의 건설공사를 마치고 20만㎘의 규모의 LNG 저장탱크 3기와 연간 300만톤의 LNG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상업 가동을 시작했다. 

올해 7월 저장탱크 4호기가 추가로 완공되면서 저장설비 총 80만㎘ 저장탱크 4기와 연간 약 400만 톤 상당의 LNG 처리 규모를 갖췄다. 

또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연간 200만톤 추가 저장탱크 5~6호기 공사도 현재 진행중이다.

현재 GS는 GS에너지, GS EPS, GS파워 등 LNG를 연료로 활용하는 발전 자회사들간 시너지를 극대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자체 트레이딩 법인을 통한 LNG 도입에서부터 저장기지의 운영, 발전사업 및 여기서 생산되는 전력의 판매에 이르기까지 LNG 밸류 체인화를 구축하고 있다. 

GS는 발전 자회사인 GS EPS의 LNG 복합 발전소를 비롯하여 GS E&R 등의 발전 용량을 더해 총 5.3GW의 발전용량을 보유해 국내 최대 민간발전 1위에 올랐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