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DGB대구은행, ‘핀크 비상금 대출’ 출시
상태바
핀크-DGB대구은행, ‘핀크 비상금 대출’ 출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9.1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핀크
제공=핀크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대표 권영탁)’가 DGB대구은행과 함께 급할 때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로 간편하게 빌릴 수 있는 ‘핀크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핀크 비상금 대출 서비스는 상환 능력이 있어도 사회초년생이거나 금융 이력 부족으로 신용등급이 낮아 1금융권 대출을 받지 못하는 신 파일러(Thin-filer)들이 보다 좋은 조건으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용등급 8등급 이내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라면 직업, 소득과 무관하게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24시간 365일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대출 한도 및 금리를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며, 대출 약정 시 별도의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 인증(생체 인증)으로 대체가 가능해 편리하다.

핀크 비상금 대출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게 측정되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에도 만기일시 상환 방식과 동일한 대출 금리를 적용하고, 중도상환 수수료를 없애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 부담은 줄였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비상금 대출은 소액이지만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해 1금융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신 파일러들 역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혜택을 더욱 키우고 편의성을 높여 금융 혜택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는 '포용적 금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 금융 플랫폼 핀크는 지난 5월 DGB대구은행과 SK텔레콤과 함께 최대 5%의 혜택이 제공되는 고금리 적금 상품 ‘T high5(티 하이파이브)’를 출시하는 등 디지털 금융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해당 금융 상품은 2030 세대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출시 이후 가입 고객 8만 명을 돌파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