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크라우드펀딩 돕는 ‘펀딩메이트’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돕는 ‘펀딩메이트’ 프로그램 출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9.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와디즈
제공=와디즈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1인 창작자 등과 전문 에이전시를 서로 연결하는 ‘와디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을 출사했다고 17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 특성상 혁신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작하는 것 외에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해 홍보하는 등 성공적인 펀딩을 위해선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역량이 요구된다.

이에 와디즈는 펀딩에 어려움을 느끼는 메이커들과 콘텐츠·마케팅 전문 에이전시를 서로 매칭시켜 주는 프로그램인 ‘펀딩메이트’를 열었다.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과 1인 창작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에이전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펀딩의 성과도 자연스레 높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펀딩메이트 1기에는 스토리텔링, 사진, 영상, 디자인, 마케팅 등 5개 분야로 총 20개 에이전시가 선정, 와디즈 펀딩의 성공 경험이 있는 에이전시들로 구성됐다.

해당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에이전시별 제공서비스, 비용, 포트폴리오 등 실제적인 정보를 확인한 후 직접 견적을 요청하면 된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한정된 자원으로 여러 사업을 빠르게 추진해야 하는 스타트업, 1인 창작자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건강한 스타트업 환경을 마련해 나가는 데 더욱 힘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에이전시라면 누구나 펀딩메이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