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항공, APEX로부터 '5성 글로벌 항공사' 수상... 3년 연속 5성 타이틀 '수성'
상태바
터키항공, APEX로부터 '5성 글로벌 항공사' 수상... 3년 연속 5성 타이틀 '수성'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1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항공이 3년 연속으로 5성 항공사 타이틀을 수성했다.

16일 터키항공은 미국항공협회(APEX)가 선정한 ‘2020 글로벌 5성 항공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APEX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항공 관련 기구 중 하나다. 

APEX의 수상 결과는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까지 전 세계 600여개 항공사의 100만 여개 항공편 이용 경험 점수를 토대로 한다. 

평가는 각 항목 당 총 5점 만점 기준으로 좌석의 안락함, 기내 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와이파이 서비스 등 5개 카테고리에 대해 이뤄졌다. 오로지 탑승객 후기로 점수를 산정한다.

[사진 터키항공]
[사진 터키항공]

일케르 아이즈(M. İlker Aycı) 터키항공 회장은 “터키항공은 승객들에게 항상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드림라이너 기종 내 비즈니스 클래스를 새 단장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허브공항을 확대 이전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3년 연속 5성 항공사 선정 영예를 안게 된 것 또한 터키항공 고객이 이와 같은 변화를 반기고 있다는 증표라고 생각한다”며 “APEX와 터키항공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며, 향후에도 변함없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