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인도네시아서 'PKO활동'과 '지뢰제거 연합훈련'참가
상태바
국방부,인도네시아서 'PKO활동'과 '지뢰제거 연합훈련'참가
  • 김의철
  • 승인 2019.09.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16~20일 인도네시아서 개최…워리어플랫폼 등 우리 첨단장비 소개"할 것 밝혀
UN 평화유지군 활동 수행중인 한빛 부대
UN 평화유지군 활동 수행중인 한빛 부대

국방부는 16∼20일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 보고르의 PKO(평화유지활동)센터에서 열리는 '평화유지활동'과 '인도적 지뢰제거 연합훈련'에 참가한다고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번 평화유지활동과 연합훈련은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PKO 분과 활동의 일환으로, 회원국 18개국에서 총 370여 명이 참가하며 우리 군은 국제평화지원단 1개 작전팀 10명과 군옵서버 2명을 파견한다.

국방부는 "우리 군은 현재 해외파병부대에 배치·운용 중인 소형 전술차량과 개인 전투체계(워리어플랫폼) 등의 첨단장비를 활용해 우리 평화유지군의 작전능력과 장비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도적 지뢰제거 연합훈련에서는 지뢰·불발탄 탐지 및 처리 등을 중점적으로 훈련하며, 폭발물처리(EOD) 예비 교관들이 관찰자 자격으로 참관한다.

국방부는 2021년 한국에서 'UN PKO 장관회의'가 열리는 만큼, "이번 훈련을 통해 우리 군의 PKO 훈련체계를 발전시키고 국제사회 평화유지 활동에서 책임있는 역할수행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UN PKO 장관회의'는 2015년 제70차 유엔총회 당시 열린 '평화유지 정상회의' 후속으로 출범한 유엔 평화유지활동 분야 유일의 장관급 정례협의체다.

김의철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