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 '엠비오', 브랜드 포토그래퍼 선정 콘테스트 진행
상태바
삼성물산 패션부문 '엠비오', 브랜드 포토그래퍼 선정 콘테스트 진행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09.1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승 상금 500만원과 함께 ‘20년 봄여름 시즌 룩북 작업 기회 제공

밀레니얼 브랜드 엠비오가 브랜딩을 차별화하기 위해 대중 포토그래퍼 선정에 나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한국형 컨템포러리(K-ontemporary) 캐주얼 브랜드 ‘엠비오(MVIO)’는 브랜드를 가장 잘 표현한 포토그래퍼를 선정해 상금 증정은 물론 내년 봄여름 시즌 룩북(Look Book) 촬영 기회를 주는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엠비오가 주최한 포토그래퍼 선정 콘테스트 이미지.

엠비오는 지난 8월 한 달 동안 이번 1차 콘테스트에 응모한 전문 포토그래퍼들 가운데 10명을 추리는 1차 모집을 완료했다. 

디갤 DSLR 카페, 엑터나라 카페, 모델나라 카페 등 5개의 사진/모델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모집 공고가 진행됐고, 총 140여명의 포토그래퍼가 지원했다.

이들은 밀레니얼 남성 모델을 촬영한 작업물을 인스타그램에 ‘#엠비오포토, #MVIO포토’ 해시태그를 달아서 응모했고, 약 550여개의 콘텐츠가 올라갔다.

엠비오는 콘텐츠에 대해 ‘좋아요/댓글/리그램’ 등의 반응과 내부 전문가 평가단의 ‘브랜드 적합성 및 창의성’ 등 항목 심사를 바탕으로 최종 10인을 선정했다. 

엠비오는 1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대중 평가를 진행해 최종 1인을 선정할 계획을 세웠다.

10명의 포토그래퍼들은 트러커, 풀오버셔츠, 슬랙스 등 엠비오의 올 가을겨울 시즌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거짓말 같은 실루엣’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엠비오 인스타그램 계정에 포스팅했다. 

대중 평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엠비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방문해 팔로잉을 하고 리그램이나 게시물 저장 후,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작성 후 게시물 오른쪽 하단에 ‘리본’ 버튼을 클릭하면 게시물이 저장된다. 

엠비오는 오는 24일 엠비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최종 1인을 선발, 발표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증정되고, 엠비오의 ‘20년 봄여름 시즌 룩북 작업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이번 엠비오 포토그래퍼 콘테스트에 투표로 참여한 고객 가운데 200명을 선정해 커피 및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지성민 엠비오 팀장은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펼치고 있다” 라며 “엠비오가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밀레니얼 세대가 원하는 브랜드 가치를 접목해 차별화된 브랜딩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