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플로, 명절스트레스 시원하게 날려줄 '플레이리스트' 선봬... 전 세대 '취향저격'
상태바
멜론·플로, 명절스트레스 시원하게 날려줄 '플레이리스트' 선봬... 전 세대 '취향저격'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1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멜론, '귀성길을 위한 음악 종합 선물세트' 준비...'멜론DJ' 키워드 검색도 유용해
- 플로, '추석 명절 증후군 타파 플레이리스트' 3종 구성

추석이 마냥 즐거울 순 없다. 귀성길 교통체증, 오랜만에 모인 친척들과의 대화 중 '마음의 상처' 등으로 인해서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음악. 국내 음악 플랫폼에서 각종 명절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줄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11일 '멜론'은 '멜론메거진'에서 '귀성길을 위한 음악 종합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을 위한 6개의 플레이리스트다. '플로(FLO)'는 '추석 명절 증후군 타파 플레이리스트' 3종을 선보였다.

[사진 멜론메거진 캡쳐]
[사진 멜론메거진 캡쳐]

멜론메거진은 '부모님을 위한 7080 플레이리스트'에서 신해철 '그대에게', 이상은 '담다디', 송골매 '어쩌다 마주친 그대' 등을 담았다. 부모님 뿐만아니라 전세대가 들어도 즐거운 곡으로 선별했다.

'지루한 귀성길을 위한 트로트 플레이리스트'는 홍진영 '오늘 밤에', 장윤정 '불나비', 김연자 '아모르 파티' 등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우리 아기를 위한 동요 플레이리스트', '떼창 유발하는 추억 플레이리스트', '펑키펑키한 흥을 위한 드라이브 플레이리스트', '신선한 날씨 물씬 느끼는 가을 플레이리스트'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멜론의 'DJ플레이리스트'를 이용하면 유용하다. 명절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추석' 키워드 검색 시 관련 플레이리스트가 215건 뜬다. '명절 스트레스' 키워드는 플레이리스트 33개가 등록 돼있다. 클래식부터 힙합까지 취향별로 골라들으면 된다. 

[사진 멜론 캡쳐]
멜론DJ플레이리스트. [사진 멜론캡쳐]

플로는 교통체증, 졸음운전, 친척들의 잔소리 등 1030세대가 추석 명절에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해 이번 플레이리스트를 기획했다. 세가지 테마, 56개의 곡으로 구성했다.

먼저 ‘10대를 위한 추석 명절 연휴 코노 연습곡’은 명절을 맞아 전통놀이보다 코인 노래방을 즐기는 10대들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플레이리스트에는 선미 ‘날나리’, 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크러쉬 ‘나빠’ 등 발라드, 댄스, 힙합 장르를 넘나드는 노래방 인기곡을 선별했다.

‘20대들의 추석 잔소리 스트레스를 날려줄 힐링 뮤직’ 플레이리스트에는 학업, 취업, 결혼 등 의 잔소리로부터 힐링을 가져다 줄 음악을 추천한다. 

태연 ‘스트레스’, 아이유 ‘잔소리’, 세븐틴 ‘끝이 안보여’, 갓세븐의 ‘하지마하지마’ 등 스트레스에 대한 심경을 표현한 곡 등을 담았다. 또 스트레스를 힐링해줄 커피소년 ‘행복의 주문’, 베란다 프로젝트 ‘괜찮아’ 등도 함께 넣었다.

‘추석 졸음운전 물리치는 텐션 업! 추억의 댄스 뮤직’ 플레이리스트는 김건모 ‘잘못된 만남’, 터보 ‘트위스트 킹’, 핑클 ‘나우’ 등 복고풍 댄스 뮤직으로 구성했다. 

플로의 '추석 명절 증후군 타파 플레이리스트' 3종. [이미지 플로]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