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늘어나는 여가시간 - 휴식을 위한 제품 추천
상태바
1인 가구의 늘어나는 여가시간 - 휴식을 위한 제품 추천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09.12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워라밸’의 중요성이 커졌다. 많은 직장에서 주 52시간 근무를 적용하면서 직장인들의 휴식 시간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불러일으키듯이, 점점 많아지는 직장인 1인 가구의 휴식 시간은 집에서 보내는 휴식의 중요성에 촛점으로 맞춰지고 있는 추세다. 직장인들은 더 많아진 휴식 시간을 여가에 활용하기도 하고, 수면시간을 늘리는 데 활용하기도 한다. 아침에 일어나기 쉽지 않은 사람에게 하루에 한 시간 더 잘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혜택이다. 특히 세탁, 설거지, 청소 등 매일 해야 할 일이 많은 1인 가구에서는 여가도 중요하지만, 휴식의 질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에는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덜한 편이지만, 건조한 계절에는 실내외와 관계없이 미세먼지가 극성이다. 집안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공기청정기는 필수 아이템이 됐다. 일반적인 공기 청정 기능뿐 아니라 미세먼지를 파악해 자동으로 제거해 주는 스마트 공기청정기가 대세다.

<사진 SB미디어 제공><로엘 7WAY 공기청정기>

로엘 공기청정기 ‘7WAY’는 저소음과 가성비로 잘 알려져 있다. 5단계의 복합 필터를 적용해 눈에 보이는 먼지부터 0.03㎛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99% 제거한다. 동물의 털, 보푸라기 등은 1단계 프리필터에서 걸러주고, 2단계 가스분해 필터에서는 생활 악취를 잡아준다. 3단계 활성탄 필터, 4단계 항균 필터로 미생물과 꽃가루 등을 걸러주면서 5단계 H13 등급 헤파 필터가 0.01㎛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 이상 제거한다. '살균 공기청정기'로 불리고 있는 7WAY는 UV 살균 램프를 통해 필터에 걸러진 세균 또한 살균 처리해 총 7가지의 공기청정 기능으로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 코드제로 R9>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드는 것은 바닥 청소가 절반이다. 혼자 사는 사람에게 무선 청소기와 함께 온 방안을 청소해 주는 로봇 청소기가 필요한 이유다. LG전자 코드 제로 R9 ThinQ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2중 터보 사이클론, 분당 최대 1300번 회전하는 브러시를 통해 모서리의 숨은 먼지까지 빈틈없이 청소해 준다. 넓은 공간을 청소할 때 지그재그 모드로 바닥 전체를 빠르고 고르게 청소하며 인공지능 딥씽큐는 거실, 침실, 주방 등을 구분하고, 바닥을 청소하다가 카펫 구역에 올라서면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한샘 휴 회전팔걸이 형 리클라이너>

편안한 휴식을 위한 제품으로 인기 있는 것 중 하나는 리클라이너 소파라고 할 수 있다. 등받이의 각도 조절을 통해 침대 못지않은 편안함을 제공하지만, 차지하는 공간이 크기 때문에 망설였다면 한샘의 휴 회전팔걸이 형 리클라이너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좁은 공간이라도 원하는 각도, 방향으로 기댈 수 있으며 넉넉한 좌판 사이즈로 편안한 착석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인 쿠션 구조로 지지 감이 뛰어나며, 미끄럼방지 고무 캡과 왼쪽 팔걸이 포켓처리로 간단한 물건까지 수납이 가능해 1인 가구나 신혼집의 활용도 넘치는 가구로 주목받고 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