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년간, 추석 연휴에 교통사고 1.4배 늘어... 아이파킹 졸음 운전 예방 '꿀팁' 소개
상태바
지난 5년간, 추석 연휴에 교통사고 1.4배 늘어... 아이파킹 졸음 운전 예방 '꿀팁' 소개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9.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가 지난 5일 발표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추석 연휴 기간에 약 1만8000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이는 연간 일평균 교통사고 발생 건수의 약 1.4배 높은 수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파킹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서비스 ‘아이파킹’이 추석명절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졸음 운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정체가 심한 도로에서 평소보다 긴 시간 운전을 할 경우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운전 중 졸음이 올때는 간단한 간식을 씹어 뇌를 깨워주는 것도 졸음 퇴치에 효과적이다. 껌이나 초콜릿을 씹으면 정신이 집중되고 당분이 뇌 활동을 도와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밀폐된 차량에서 장시간 운전하게 되면 내부에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쉽게 피로가 쌓이고 졸음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창문을 열어 환기하거나 에어컨을 ‘외기모드’로 설정해 두는 게 좋다. 

▲식후에 충분히 소화를 시킨 후 운전하는 것을 꼽았다. 음식물에 포함된 ‘트립토판’이란 아미노산이 졸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과식을 하면 체내 혈관 운동이 위장에 집중되면서 뇌가 더 피곤해질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이 밖에도 졸음쉼터나 휴게소와 같은 장소에 안전하게 주·정차 한 후에 스트레칭을 하면 몸의 긴장이 풀어지고 혈액순환을 도와 졸음운전 예방에 효과적이다.

아이파킹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차량 이동객들이 아이파킹 앱으로 편리하게 검색 가능한 전국 약 1800개 아이파킹존을 졸음 쉼터로 활용하거나 주차난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료 아이파킹]
[자료 아이파킹]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