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풍경서 엿볼 수 있는 '그레이네상스'...'시니어' 겨냥한 선물세트 출시 봇물
상태바
추석풍경서 엿볼 수 있는 '그레이네상스'...'시니어' 겨냥한 선물세트 출시 봇물
  • 이효정
  • 승인 2019.09.1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를 앞두고 시니어를 겨냥한 선물세트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유통업계는 건강기능식품부터 안마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 구색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고령화율은 2017년 기준 13.8%로, 고령 사회를 코앞에 두고 있다.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7%, 14%, 20% 이상인 경우 각각 고령화·고령·초고령사회로 구분한다. 이 추세대로라면 2025년이나 2026년쯤에는 국민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다수의 관계자들은 전망하고 있다.

늘어나는 시니어를 겨냥한 다양한 추석 선물 세트와 프로모션이 등장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다.

 

필립스는 구강관리가 필요한 시니어들을 겨냥해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클린 3.0’을 제안했다.

일반 세정, 착색 제거, 잇몸 케어 3가지 모드를 제공해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맞춤 관리가 가능한 음파칫솔이다. 압력센서가 양치 중 잇몸 손상을 유발하는 과도한 압력을 진동과 소리로 알려주어 잇몸이 약한 중장년층도 안심하고 안전한 양치를 할 수 있다.

칫솔모에 내장된 RFID칩이 칫솔모의 사용 기간과 가해진 압력을 분석하여 적절한 칫솔모 교환 시기를 핸들 하단의 교체등으로 알려주어 잇몸 손상을 막고 플라그 제거 효과를 높인다.

힘주어 닦지 않아도 일반칫솔 대비 최대 7배까지 플라그 제거, 최대 2배까지 잇몸 건강 개선, 일주일 만에 치아 얼룩 제거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오는 30일까지 라클라우드(이탈리아산 100% 천연 라텍스 침대) 고급 침대세트, 주유상품권 등 총 7억원 상당의 경품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추석 맞이 프로모션 ‘가문의 품격’을 운영한다.

가문의 품격은 바디프랜드가 가정의달인 지난 5월 선보인 ‘가문의 건강’을 잇는 이벤트 프로모션의 두 번째 이야기다. 가문의 건강이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손자, 손녀까지 3대(代)의 건강 증진에 초점을 맞췄다면, 가문의 품격은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으로 건강 관리는 물론 집안의 자랑스러운 브랜드이자 고급스러움으로 품격까지 높인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직영전시장과 백화점 매장,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 제품을 렌탈, 구매하거나 홈쇼핑 상담을 마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정관장은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多寶錄)'를 통해 추석선물세트를 제안했다.

'진심으로 건강하기를 기원하는 마음 모음집'이라는 뜻으로, 가장 저렴한 정관장 다보록 ‘여유요편’부터 ‘감사은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두 가지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평소 쉽게 접해보지 못한 여러 종류의 홍삼제품도 경험할 수 있다. 

‘감사정편’은 정관장의 대표상품인 홍삼농축액 홍삼정과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환, 파우치 형태의 홍삼톤으로 구성되어 한 번에 정관장 홍삼의 대표 제품들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여유랑편’은 섭취와 휴대가 간편한 홍삼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홍삼정 성분을 그대로 담은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홍삼에 꿀을 넣어 스틱형으로 만든 홍삼정옥고로 구성돼 휴대가 간편하다.

이효정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