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중국 하늘길 확장"... 대구-장자제 10월 신규 취항
상태바
티웨이항공 "중국 하늘길 확장"... 대구-장자제 10월 신규 취항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10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장자제 노선 10월13일부터 주 2회 운항
- 티웨이항공, 배분받은 중국 노선 지속적으로 취항 예정

티웨이항공이 본격적인 중국 하늘길 확장에 나선다.

10일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대구-장자제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10월13일부터 주 2회 운항하며 오전 8시 대구 출발해 오전 10시05분 장자제에 도착한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10일부터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5월 중국 노선 운수권 배분 심사를 통해 ▲인천-베이징 ▲인천-선양 ▲대구-베이징 ▲청주-옌지 ▲인천-우한 등 수도권과 지방발을 포함해 총 9개 노선의 운수권을 배분 받았다.

현재 인천공항에서 산야, 지난, 원저우, 칭다오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이번 취항을 포함 총 5개의 중국 정기노선을 운영하게 됐다. 배분 받은 중국 노선의 지속적인 취항으로 본격적인 동북아 하늘길 확장을 통한 매출 증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난 2016년부터 상해에 중국지역본부를 개설해 현지 대형 여행사와의 협업과 SNS 등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속적인 중국노선 신규 취항을 이어나가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겠다”며 “지역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과 더불어 지방공항 활성화와 양국 간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자제는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 유명하다. 중국 후난성 북서부에 위치하며 세계자연유산 유네스코에 등재됐다. 중국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 중 하나로 많은 여행객들이 연중 찾는 여행지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