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아들 논문 청탁', 조국 딸 논란과 비교해보니…어떤 점이 다를까
상태바
'나경원 아들 논문 청탁', 조국 딸 논란과 비교해보니…어떤 점이 다를까
  • 정지오 기자
  • 승인 2019.09.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아들 논문 청탁' 의혹 확산
'나경원 아들 논문 청탁', 조국 자녀 논란과는 다르다?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아들 논문과 관련해 청탁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조국 법무부 장관 자녀의 논문 제1저자 논란에 이은 것이다.

10일 CBS 노컷뉴스는 나경원 대표에게 청탁을 받았음을 말한 교신저자의 주장을 단독 보도했다. 이에 국내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에서도 '나경원 아들 논문 청탁'이라는 키워드가 언급되기 시작하면서 순식간에 화두로 떠오른 모습이다.

나경원 대표 아들의 경우 조국 장관 자녀와 달리 의학 논문이 아닌 의공학 포스터에 제1저자로 등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터는 특정 연구 등의 개요를 설명하거나 내용을 요약한 것을 뜻한다. 이날 나 대표가 입장문을 통해 밝힌 "아들은 논문을 작성하지 않았다"라는 반박도 이와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나경원 아들 논문 청탁'을 두고 대중 사이에서도 설전이 오가고 있다. 앞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전 자유한국당 측에서 조 장관 자녀가 의학 논문 제1저자로 등재된 것을 문제 삼은 바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조국 장관과 나경원 대표의 자녀 문제가 무엇이 다른가"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반하는 입장의 경우 "의학논문과 의공학 포스터의 차이를 확인하라"라며 반박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한편 '나경원 아들 논문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포스터에 교신저자로 참여한 이는 나 대표로부터 "연구를 도와달라"라는 부탁을 주장하며 "아이가 스스로 데이터 수집과 분석 등을 했다"라고 밝혔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