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 히어링,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다이렉트 스트리밍 보청기 기술 개발
상태바
지엔 히어링,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다이렉트 스트리밍 보청기 기술 개발
  • 안성찬
  • 승인 2019.09.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톤과 리사운드 브랜드의 글로벌 보청기 제조사 지엔 히어링이 세계 최초로 저전력 블루투스에 기반한 안드로이드 다이렉트 스트리밍 기술을 선보인다. 

지엔 히어링은 지난 4일 덴마크에서 이를 공식 발표했다. 지엔히어링은 세계적인 IT 기업 구글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중계기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과 직접 연결되는 보청기 무선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무선 이어폰을 한 것처럼 통화음, 음악, 동영상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의 모든 소리를 더 편리하고 향상된 형태로 보청기를 통해 직접 청취할 수 있다. 이는 이번 스트리밍 기술에 적용된 저전력 블루투스 프로토콜에 기인한다. 

이번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다이렉트 무선 연동은 지엔 히어링이 구글, 코클리어와 공동으로 개발한 2,4GHz 저전력 블루투스 방식의 보청기 오디오 스트리밍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저전력 블루투스는 최신 블루투스 프로토콜로, 기존의 블루투스 클래식과 달리 배터리 소모가 적고,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자랑한다. 

따라서 장시간 안정적인 보청기 사용이 가능하며, 빠른 데이터 전송으로 지연 없이 자연스러운 실시간 무선 청취를 경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다이렉트 스트리밍이 가능한 보청기는 지엔 히어링의 리사운드 링스 콰트로, 벨톤 어메이즈 제품이며, 안드로이드 10 버전부터 실행할 수 있다.  

지엔 히어링은 덴마크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청각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이비인후과 전문 보청기 브랜드 리사운드, 난청 센터 전문 보청기 브랜드 벨톤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안성찬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