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2019 전국 투어' 개최
상태바
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2019 전국 투어' 개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9.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언리얼 서밋 2019 전국 투어'를 개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언리얼 서밋 전국 투어'는 수도권이 아닌 지역 개발자들을 위해 에픽게임즈가 각 지역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기술 교육 세미나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의 일환이다.

올해 전국 투어는 광주와 대전, 부산, 대구 등 총 4개의 도시에서 개최된다. 18일 광주를 시작으로 19일에 대전, 25일 부산을 거쳐 26일 대구에서 마무리되는 일정이다.

'언리얼 서밋 전국 투어'의 특성은 도시마다 똑같은 내용의 강연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각 지역 개발자들의 요구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세션을 진행한다는 점으로,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 최근 언리얼 엔진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일반산업 분야 및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개발자를 위한 강연이 진행된다.

먼저 광주와 대전에서는 언리얼 엔진 4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 설명과 VR/AR 개발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내용들을 설명하고,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한 영상/애니메이션/VFX 제작 혁신’이라는 세션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리얼타임 렌더링 관련한 언리얼 엔진 4의 혁신적인 기능과 대표 사례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부산과 대구에서는 언리얼 엔진 4.23에서 제공하는 카오스 피직스와 디스트럭션 시스템을 포함, 게임 관련 최신 기능을 살펴보고, 언리얼 엔진 4가 제공하는 중요 최적화 기능들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일반산업 분야 개발자들을 위한 데이터스미스 사용법부터 최근에 에픽게임즈의 신규 제품군으로 포함된 트윈모션에 이르기까지 언리얼 엔진 4에서 제공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분야를 위한 핵심 기능과 정보를 공유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