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 5차년도 사업 개시, 혜택 대폭 늘리고 이용 편의성 높여
상태바
도시가스 민들레카 5차년도 사업 개시, 혜택 대폭 늘리고 이용 편의성 높여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9.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계획 공유 및 운영사례 공유 위한 권역담당자 간담회 실시도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5차년도 사업을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민들레카는 사업 5차년도를 맞이해 이용기관 및 이용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기존 혜택을 대폭 늘려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4년간의 이용 기관 특성과 의견을 수렴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 예약가능일, 사용일 및 이용일수 확대로 넉넉한 이용 가능

9월1일부터 민들레카 예약시 ‘예약등급 통합운영’으로 예약일자를 통일해, 민들레카 회원 가입한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이 날짜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예약이 가능해졌다.

또, 차량 이용일 규정도 확대해 연간 최대 30일까지, 1회 최대 4박5일까지 차량 예약·사용이 가능하다.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5차년도 사업을 개시했다. [사진 도시가스 민들레카]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5차년도 사업을 개시했다. [사진 도시가스 민들레카]

◆ 민들레버스, 민들레카 카니발 이용접근 어려운 기관 우선 지원 

기관의 요구가 높은 민들레버스의 경우에는 좀 더 필요하고, 기존 민들레카 카니발 서비스 권역으로 접근이 힘든 기관에 우선 지원된다. 

매월 높은 신청률을 보이고 있는 민들레버스는 현재 민들레카 서비스 권역인 서울, 성남, 부산, 대전, 광주, 강원 춘천으로의 접근이 어려운 기관을 우선 선정해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야외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한다.

◆ 취약계층 가정 육군장병 면회지원 프로그램 강화 

취약계층 가정에서 육군 입영한 장병의 면회지원을 위한 ‘모범병사 면회지원’ 사업도 지원이 강화된다. 

민들레카는 경제적 사정과 신체적 상황으로 그간 면회가 힘들었던 조손가정, 기초수급가정 등의 입영장병에 대한 군부대 면회지원을 매월 2가정씩 지원하고 있다.

5차년도에는 이를 확대해 보다 많은 가정의 감동적인 면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 사회복지기관 문화관람 프로그램 지원 계획

2020년 1월부터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여행에 문화 관람을 포함한 지원을 계획 중이다. 기관 사정으로 외부 문화활동이 어려운 기관에게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해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

한편, 지난 9월2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도시가스 민들레카 권역담당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에는 한국도시가스협회 정희용 상무이사 및 관계자, 민들레카 전국 7개 권역 실무진이 참석해 5차년도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각 권역 운영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도시가스협회 정희용 상무이사는 “전국 각지에서 민들레카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노고해주시는 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사업 5차년도에도 우리사회 취약계층의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협회에서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겠다.”고 전했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만3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민들레카 중앙사무국(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대표번호과 민들레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