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튜버 '창현'과 함께 5G 배틀노래방 진행...‘싱스틸러’ 앱 적극 활용
상태바
KT, 유튜버 '창현'과 함께 5G 배틀노래방 진행...‘싱스틸러’ 앱 적극 활용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9.0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5G 기반 콘텐츠 강화에 속도를 낸다.

KT가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에 실시간 노래 방송 기능인 ‘라이브에어(LiveAir)’를 오픈하고 유튜버 창현과 ‘KT 5G 배틀노래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싱스틸러는 KT의 5G 초저지연 기술을 활용해 최대 4명이 동시에 한 화면에서 영상으로 노래 부를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5월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에어는 최대 4명이 노래를 부르는 동시에 다수의 방청자가 접속해 함께 노래를 듣고 댓글을 남기며 실시간 방송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KT는 싱스틸러를 통해 많은 사람이 5G 초저지연 속성을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거리로 나선다.

구독자 약 240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인기채널 ‘창현거리노래방’과 손잡고 5G 배틀노래방을 진행한다. 서로 다른 지역에 있는 참가자들이 싱스틸러로 동시 접속해 노래 대결을 벌이는 방식이다.

KT 5G 배틀노래방의 본 경연은 9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5G 배틀노래방이 진행되는 현장에서 직접 경연에 참여할 수 있다. 원거리 참가자는 싱스틸러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5G 배틀노래방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KT 공식 페이스북 계정과 ‘창현거리노래방’ 유튜브 채널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연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싱스틸러 라이브에어 기능은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하는 10대~20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싱스틸러를 통해 뮤직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영역을 넓히고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KT 5G 기술력을 체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