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고릴라 "카드로 받고 싶은 여행 혜택 1위는 해외 수수료 및 현지 할인"
상태바
카드고릴라 "카드로 받고 싶은 여행 혜택 1위는 해외 수수료 및 현지 할인"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9.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카드고릴라)
(자료=카드고릴라)

 

해외 수수료와 현지 할인이 신용카드로 가장 받고 싶은 해외여행 혜택 1위로 나타났다.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인천공항과 광화문, 홍대인근에서 실시한 ‘신용카드로 가장 받고 싶은 해외여행 혜택은?’ 설문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총 1047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해외 수수료 및 현지 할인’이 25.6%(268표)의 득표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항공권 할인’이 23.7%의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올랐고,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18.3%로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14.7% 득표율의 ‘공항 라운지 이용’, 5위는 13.4% 득표율의 ‘면세점 할인’이었다.

분석 결과, 응답자의 10명 중 6명 이상은 당장의 여행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선호했다. 1위를 차지한 해외 수수료 및 현지 할인과 2위 항공권 할인, 5위 면세점 할인이 이에 해당된다.

또한 ‘해외여행 시 현지 화폐와 신용카드 중 선호하는 것은?’이라는 질문에는 56%의 응답자가 환전을 통한 현지 화폐 이용을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여행족들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해외 결제를 할 일이 많아지면서 카드 상품도 다양하게 특화되는 추세”라며 “할인한도나 전월실적조건을 더욱 꼼꼼히 살펴봐야 혜택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