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 11월 경비지원여행으로 장애인 기관 대상 가을나들이 지원
상태바
도시가스 민들레카, 11월 경비지원여행으로 장애인 기관 대상 가을나들이 지원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9.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기관에 민들레카 차량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 운전기사 제공 
9월1일부터 25일까지 민들레카 홈페이지를 통한 사연접수
민들레버스, 9월21일까지 '11월 이용' 비영리기관 신청 모집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가을의 끝자락 11월 장애인 기관을 대상으로 가을나들이를 지원한다.

가을이 절정을 향해 치닫는 11월에는 단풍이 물드는 광경을 보러 가을여행을 많이들 떠난다. 산과 들을 수놓은 가을을 느끼며 찬란한 계절을 느껴보기에 좋은 시기이다. 이에 도시가스 민들레카에서는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 기관의 가을나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장애인 기관 대상 가을나들이 지원’라는 주제로 11월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민들레카의 장애인 기관 가을나들이 이벤트는 11월 중 최소 1박2일~최대 3박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는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하며, 희망 기관에는 1박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9월1일부터 9월25일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9월30일,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11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카를 이용해 가을캠프를 진행한 강원재활원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민들레카]
민들레카를 이용해 가을캠프를 진행한 강원재활원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민들레카]

민들레버스 선정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9월1일부터 9월21일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9월27일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 민들레카를 통해 가을캠프를 다녀 온 강원재활원 사회복지사는 “속초 일대로 가을캠프를 다녀왔는데, 좋은 차량에 탑승하여서 이용인들이 만족해했다”며 “기관생활만 해서 답답한 마음을 달래주고 환기를 제공하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만2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