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그룹 회장 장남 이선호, 마약 밀반입으로 공항서 적발... 혐의 모두 인정
상태바
이재현 CJ그룹 회장 장남 이선호, 마약 밀반입으로 공항서 적발... 혐의 모두 인정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9.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호씨, 해외서 마약 구매 뒤 항공편으로 국내에 밀반입하려다 적발
소변 검사서 양성반응 나타난 것으로 전해져... 혐의도 모두 인정
이선호씨.[사진 연합뉴스]
이재현 CJ그룹 회장
장남 이선호씨.
[사진 연합뉴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29)씨가 해외서 마약을 구매한 뒤 항공편으로 국내에 밀반입하려다 적발됐다. 

2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인천지방검찰청은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 수십여개를 밀반입한 혐의로 이선호씨를 1일 입건했다. 

재벌가 방계 혈족이 마약 사건에 연루된 경우는 종종 있었지만, 회사 경영에 참여하고 있는 직계 장손이 마약에 손을 대다 적발된 경우는 매우 드문 경우다. 

이씨는 미국에서 출발한 항공기에 액상 대마 카트리지 수십 개를 항공화물로 숨긴 뒤, 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밀반입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세관당국은 이씨의 액상 대마 밀반입을 적발한 뒤, 그의 신병을 인천지방검찰청에 인계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씨는 검찰조사에서 본인 혐의를 모두 인정한 것으로 전해지며, 간이 소변 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일단 이씨를 귀가 조처한 상태로, 검찰의 이 선택을 두고도 많은 말들이 오가고 있다. 일반적으로 마약밀수 사범을 검거하면 긴급체포 혹은 구속영장 청구 등 신병확보 조치를 취하는데, 이례적으로 귀가조치를 취했기 때문. 

한편, 이씨는 미국 컬럼비아대 금융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했고, 현재 CJ제일제당 식품전략기획1팀 소속이 것으로 전해진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