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팬아트 공모전 시상"... '24K 금손' 증정
상태바
아프리카TV, "BJ팬아트 공모전 시상"... '24K 금손' 증정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8.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 아프리카TV BJ를 주제로 열린 공모전 시상 진행
- BJ 심사와 유저 추천 등 통해 7명 수상자 선정

아프리카TV가 30일 오후 판교 아프리카TV 사옥에서 ‘제1회 BJ팬아트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BJ팬아트 공모전’은 다양한 BJ 캐릭터 창작 및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7월22일부터 3주간 진행된 공모전은 ‘양팡’, ‘최고다윽박’, ‘MnicsA투샤’, ‘덕자전성시대’, ‘손턱구’ 등 5명의 아프리카TV BJ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모티콘, 캐리커쳐 등 다양한 캐릭터 작품들이 출품됐다.

[사진 아프리카TV]
[사진 아프리카TV]

BJ 심사와 유저 추천수 등을 통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림BJ로 활동중인 ‘서화’가 상금 300만원과 대상인 ‘24K 금손’을 수상했다. ‘그림쟁이도트’와 ‘미운52’가 50만원의 상금과 ‘18K 금손’을, ‘순록’, ‘김뭉크’, ‘미스틱’, ‘뽀갱’이 25만원의 상금과 ‘14K 금손’을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아프리카TV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의 혜택도 부여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올해 하반기 오픈하는 ‘아프리카TV OGQ마켓’ 내 콘텐츠 판매 홍보가 지원된다. 아프리카TV OGQ마켓은 창작자들이 이모티콘, 스티커 등을 판매할 수 있는 마켓이다. 

아프리카TV는 콘텐츠 수익 일부를 창작자에게 지급함으로써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장을 만들 계획이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BJ팬아트 공모전을 시작으로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 창작의 동기를 제공할 것”이라며 “다채로운 BJ창작 콘텐츠들을 통해 아프리카TV만의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참가자들에게도 추첨 이벤트 등을 통해 총 1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제1회 BJ팬아트 공모전’ 수상작과 이벤트 당첨자는 아프리카TV 공식 공모전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