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찬의 골프톡톡]한화클래식과 갤러리, 그리고 특별 이벤트
상태바
[안성찬의 골프톡톡]한화클래식과 갤러리, 그리고 특별 이벤트
  •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19.08.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 플라자
갤러리 플라자

[춘천(강원)=안성찬 골프대기자]이번 주말에 무료열차타고 춘천으로 가면 뜻밖의 행운이 생길는지도 모른다. 용꿈이나 돼지꿈을 꾼 골프마니아라면 한화클래식에서 스타들의 샷 구경도 하고 이벤트에 도전해 상품도 타 볼만 하다. 

강원 춘천 제이드팰리스 골프크럽(72·6737야드)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인 ‘한화클래식 2019(총상금 14억원, 우승상금 3억5000만원).

주말에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수목원도 무료도 둘러 볼 수 있다.  

19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 대회는 3년전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으로 대회장을 옮겨 치르고 있다. 이는 보다 많은 갤러리가 대회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대회 주최 측은 국내 골프대회중 유일하게 무료 갤러리 열차를 운행하는 등 메이저 대회에 걸맞는 노력과 정성을 들인다. 아울러 더 많은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찾을 수 있도록 새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유럽의 정원을 되살렸다는 제이드가든에서의 이벤트가 특히 다채롭게 열린다. 제이드가든에서는 3라운드를 마친 31일 오후 5시부터 30분 가량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또한, 대회 기간 내내 제이드가든 주차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이벤트가 열린다. 이와 함께 한화클래식의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신청하면 솜사탕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경품 교환처에 가면 스크래치 복권을 긁어 멋진 선물을 챙길 수도 있다. 단, 솜사탕과 복권은 선착순이다. 

한화클래식이 열리는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
한화클래식이 열리는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 바로 옆에 자리잡은 천연자연 수목원인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2011년 4월에 개장했다. 2013년 SBS에서 방영된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대회기간중에 무료로 개방된다.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콘셉트로 운영 중인 제이드가든은 약 16만㎡ 부지에 10만여㎡ 규모의 정원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의 계곡 지형을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 등 전체적인 분위기를 유럽풍에 맞췄다.

제이드가든은 잎의 정원 웨딩가든. 이끼원. 만병초원 등 테마별 로 총 26개의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테마에 걸맞게 투스카니 양식의 방문객 센터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들을 자유롭게 식재한 영국식 보더가든, 아름다운 분수와 식물의 정형미가 살아있는 이탈리안가든은 웨딩촬영 장소로도 인기다. 

국내 최초로 은행나무를 이용해 조성한 미로원, 어린이들이 나무를 좀 더 가까이에서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나무 놀이집, 아름다운 색채로 가득한 겨울정원, 다양한 아이리스와 호스타류가 풍성한 호스타가든 등도 제이드가든의 이색 코스다. 

제이드가든 수목원
제이드가든 수목원

 

대회 주최측이 마련한 용산역과 청량리역에서 가평역까지 운행되는 무료 열차를 이용하면 교통체증의 걱정없이 편안하게 다녀갈 수 있다. 

가평역에서는 무료 셔틀버스가 수시로 갤러리들을 대회장과 제이드가든을 오간다. 토요일과 일요일 용산역에서는 오전 9시30분, 청량리역에서는 오전 9시 50분에 출발해 가평역에 오전 11시 5분에 도착한다. 경기를 마치고 돌아가는 무료 열차는 오후 5시 50분에 가평역을 출발해 청량리역에 오후 7시 3분, 용산역에는 오후 7시 13분에 도착한다.   

SBS골프는 오전 10시부터 생중계 한다.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