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8월 차트 '강세'
상태바
지니뮤직,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8월 차트 '강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8.2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텔 델루나 OST 거미, 태연, 청하 노래 3곡... TOP 10 진입

지니뮤직이 8월 월간차트 TOP10에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가 3곡이 오르면서 드라마 OST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 지니뮤직]
[사진 지니뮤직]

지니 8월 월간차트 1위에 거미가 부른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이 당당히 올랐다. ‘호텔델루나’OST로 거미는 애절한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이 노래는 8월 지니 실시간 차트 1위에 170시간을 점유했고 일간차트 1위를 8일간 차지하기도 했다.

2위도 역시 ‘호텔 델루나’OST로 태연의 ‘그대라는 시’가 올랐다. 이 노래는 8월 지니 실시간차트 1위에 67시간 머물고 일간차트 1위에 3일간 올랐다.

뒤이어 마크툽의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가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윤민수, 장혜진이 함께 부른 ‘술이 문제야’가 랭크됐고 5위는 송하예의 쓸쓸한 발라드곡 ‘니 소식’이 올랐다.

한편 6위는 Anne Marie가 부른 팝송 ‘2002’가 랭크됐다. Anne Marie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 ‘2002’가 수록된 앨범은 2018년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데뷔앨범으로 꼽히기도 했다.

ITZY의 ‘ICY’는 8월 댄스곡으로 가장 큰 사랑을 받으며 7위에 올랐다. 뒤이어 황인욱의 ‘포장마차’(8위),  벤의 ‘헤어져줘서 고마워’(9위)가 차지했다. 10위는 ‘호텔델루나OST ’로 청하가 부른 ‘그 끝에 그대’가 랭크됐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8월 월간차트에 ‘호텔 델루나’ 드라마OST가 강세를 보였다”며 "7월에 이어 8월에도 발라드곡들이 차트 상위권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