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노사관계 비롯 상속세제·상법·공정거래법 등 경제 현안 국회 입법 총력 대응
상태바
경총, 노사관계 비롯 상속세제·상법·공정거래법 등 경제 현안 국회 입법 총력 대응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8.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경총, 전국 경총 회장단 간담회 개최해 한국 경총과 지방 경총 협력 방안 논의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 이하 ‘경총’)는 28일 조선호텔에서 『전국 경총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해, 노사관계 현안을 비롯하여, 상속세제, 상법, 공정거래법 등 경제 현안에 대한 국회 입법 등에 대한 공동 대응을 논의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지방 경총과 힘을 합쳐 기업 경쟁력 제고와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는 경제단체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경총 회장단은 한국경총과 지방경총이 하나의 전국적 공동체로서 지역경제뿐만 아니라 국민경제의 발전에 기여하는 대표 경제단체로서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경총은 전국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경총 회장단은 최저임금, 근로시간 단축과 같은 노사관계 영역에서 뿐만 아니라 상속세, 상법, 공정거래법 개정 등 기업활동에 심대한 영향을 끼치는 경제·경영 현안들에 대해 한국경총과 지방경총이 협력하여 국회 입법 등에 대한 대응 역량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손경식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올해와 같이 경영환경 변화가 극심하고 중차대한 시기를 맞아 전국의 경총이 지역 경제의 발전과 노사관계 안정의 견인차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면서, “향후 한국경총과 지방경총의 협력 및 지역의 애로사항 해소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손경식 경총 회장을 비롯해 전국 지방경총 회장단 15명이 참석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