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스증권," 온라인 사모펀드 가입 규모 증가 추세"
상태바
한국포스증권," 온라인 사모펀드 가입 규모 증가 추세"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8.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포스증권
사진=한국포스증권

 

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 한국포스증권(대표 신재영)은 국내 최초 온라인 사모펀드 판매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사모펀드의 가입규모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포스증권은 지난 2017년부터 온라인 사모펀드 판매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자문업자와 협력해 사모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12개 자문사와 제휴를 맺고, 메자닌, Pre-IPO, 롱숏, 부동산, 확정금리부 담보부채권 등 다양한 투자전략의 사모펀드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만 7개 사모펀드를 설정하며 누적 220억 원 규모에 달하는 등 상품라인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최근 국무회의를 통과한 자본시장법 시행령에 따라 전문투자자 등록기준이 완화돼 사모펀드 고객수(49인) 및 최소투자규모(1억 원) 제한을 받지 않는 고객군이 넓어지고, 다양한 사모펀드를 낮은 비용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 점도 비즈니스 확대에 긍정적이다.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상무는 “공모펀드와 함께 다양한 사모펀드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자산군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고객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당사 온라인 사모펀드는 동일상품이라도 낮은 투자비용이 적용돼 투자수익이 추가로 올라갈 수 있으니 저금리 시대에 이러한 혜택을 꼭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포스증권은 설립된 지 6년차로 그 동안 단 한 건의 불완전판매도 일어나지 않은 공공적인 펀드판매 플랫폼이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