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타워 로비, 직원들의 창의력 개발 공간으로 새 단장
상태바
AIA타워 로비, 직원들의 창의력 개발 공간으로 새 단장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8.2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이 서울 순화동 본사 건물 AIA타워 1층 로비를 도서관 콘셉트의 직원 휴식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더 라이브러리(The Library)’로 명명했다고 27일 밝혔다.

AIA생명은 ‘HLBL(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 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따라 임직원들이 더욱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창의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더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더 라이브러리’는 정숙한 분위기에서 책만 읽는 전통적인 개념의 도서관에서 벗어나 누구나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휴식 및 소통이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AIA 직원들을 비롯해 AIA타워 내 입주사 직원들 모두 이 공간에서 지식과 아이디어, 경험을 공유하며 창의적 사고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더 라이브러리’는 AIA 타워 지하 1층에서 1층 메인 로비로 연결되는 계단을 따라 대형 벽면 서가를 설치해 자기계발, 건강, 여행, 시&에세이, 정기간행물 등 6개 카테고리로 총 2000여 권의 다양한 도서를 비치하고 있다. 그 중 약 700여 권은 AIA타워 전 입주사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아 마련한 것이어서 이 공간의 의미를 더했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더 라이브러리가 보다 쾌적한 휴식 환경을 제공하여 우리 임직원들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주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AIA생명 임직원 및 타워 입주 직원들 모두가 이 공유 공간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업무 아이디어를 얻게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