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강판, 대리석 강판 '포스마블' 활용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성료
상태바
포스코강판, 대리석 강판 '포스마블' 활용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성료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8.2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강판이 지난 22일 포스코센터에서 ‘제1회 대학생 디자인(PosMarble)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포스마블을 활용한 건축 인테리어 또는 가구 디자인’으로, 지난 13일 6인의 내·외부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포스마블의 특장점을 잘 파악하고, 창의적·독창적이며 실현가능성이 높은 9개 작품(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입선 6)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은 동덕여대 김지윤 씨의 ‘물들다_포스마블을 활용한 이노주단 한복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선정하고, 상금 500만원과 포스아트로 만든  상패, 포스코강판 인턴기회 부여 및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주기로 했다.

심사위원인 홍익대 윤동식 교수는 “포스마블의 특장점인 경량성과 빅사이즈(Big size) 구현, 우수한 가공성이 잘 반영된 디자인이다”라고 평가했다.

시공테크 차중호 상무는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인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잘 표현된 작품으로, 기존의 대리석과 창조해낸  대리석 패턴의 조화가 돋보이는 작품이다”라고 평가했다.

하대룡 포스코강판 사장은 “포스마블은 단순히 대리석의 대체재가 아닌, 구조역할을  하는 강건재이면서 공간의 심미성을 확대할 수 있는 소재이다. 또, 친환경적이고 내오염성이 우수해 생활  밀착형 공간에 매우 적합하다”며 “미래의 디자이너인 학생들이 포스마블을 통해 강건재의 무한한 확장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포스코강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수상자들이 시상식이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포스코그룹]
포스코강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수상자들이 시상식이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포스코그룹]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