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아이폰 음성 인식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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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아이폰 음성 인식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8.22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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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업계 최초로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아이폰 사용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한번만 앱에 미리 설정하면 그 후에는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Siri에게 '긴급출동'이라고 음성 명령 시 간편하게 긴급출동을 요청하는 서비스를 자체 기술 인력(SM)으로 개발해 오픈했다.

아이폰(iOS 12버전 이상) 사용자는 ‘DB 손해보험’ 앱을 업데이트 또는 신규설치 후 홈 화면의 우측 상단의 ‘설정’→‘서비스’→‘Siri(음성)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에서 자신의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긴급출동’이라고 자신의 목소리로 음성 명령어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자동차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음성 명령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지원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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