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한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미국스포츠의학회지 편집위원 선정
상태바
오주한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미국스포츠의학회지 편집위원 선정
  • 정종오 기자
  • 승인 2019.08.22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스포츠의학회지(American Journal of Sports Medicine), 세계적 정형외과 임상의학 저널
오주한 교수.[사진=분당서울대병원]
오주한 교수.[사진=분당서울대병원]

오주한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교수(서울의대 정형외과학교실)가 미국스포츠의학회지(AJSM, American Journal of Sports Medicine) 편집위원으로 선정됐다. AJSM은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학술지이다. 정형외과와 스포츠의학 임상 저널로는 영향력이 가장 높다.

2017년 이미 저명한 정형외과 SCI 저널인 JSES(Journal of Shoulder and Elbow Surgery)의 기초의학 편집장(Basic Science Editor)으로 위촉된 바 있는 오 교수는 앞으로 AJSM 학술지에서도 투고되는 각종 임상과 기초 연구 논문들에 대한 심사, 선정 등의 직책을 수행한다.

오 교수는 “세계적 의학 학술지에 한국인 연구팀이 주요 편집자로 참여하게 된 것은 그만큼 우리나라 정형외과학과 스포츠의학이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개인적으로도 견관절 분야 임상 연구에서 여러 성과를 보여 온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의대 정형외과 교수와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학과장 및 관절센터장으로 재직 중인 오 교수는 2019년 4월부터 대한견·주관절학회장을 맡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 트윈스 수석 팀닥터와 대한수영연맹 의무위원장, 대한스키협회 의무위원 등으로도 활약 중이다.

이외에도 오 교수는 2013년 줄기세포 연구로 견·주관절학계의 최고 권위의 상으로 알려진 Charles Neer Award 수상을 비롯해 2016년 미국정형외과 연구학회에서 최우수 연구상을 국내 최초로 수상하는 등 의학자로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