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기 청와대 비서관 '조국 감싸기' 이중잣대 부메랑...2년 전 안철수 가족에 악의적 비방 글 올려
상태바
조한기 청와대 비서관 '조국 감싸기' 이중잣대 부메랑...2년 전 안철수 가족에 악의적 비방 글 올려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8.22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 비서관, 2017년 대선 당시 SNS에 실시간 검색어 조작 인용해 허위비방성 글 올려
...드루킹-김경수 댓글 조작 사건에 연루돼 이름 오르내리기도
- 조국 후보자에 '묻지마' 옹호 글로 감싸기...청와대 비서관의 일탈 행위 비판 나와
- 2012년 대선 때 민주당 뉴미디어지원단장 맡아 불법 SNS기동대 운영...선거법 위반 발각돼 벌금형

청와대 참모까지 나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감싸기가 오히려 부메랑이 되고 있다. 

청와대가 조국 논란 확산을 차단하는데 진두지휘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비판이 나온다. 

21일 정계 관계자는 "청와대의 조국 감싸기 행보는 국민들로부터 거센 비판에 직면하고 있다"며 "현직 청와대 비서관이 SNS에 조국 후보자를 엄호하는 글을 올려 직무논란과 과거 글까지 비난을 맞고 있다"고 밝혔다.

조한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은 지난 18일 트위터를 통해 조국 후보자에 대한 각종 의혹에 반박했다. 

조 비서관은 “조 후보자 딸과 전 제수씨는 장관 후보자가 아닙니다. 딸의 사생활과 전 제수씨의 아픈 가족사를 파헤칠 권리가 도대체 누구에게 있단 말인가요?”라고 글을 올렸다. 

조한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은 지난 18일 트위터를 통해 조국 후보자에 대한 각종 의혹에 항변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도 언론도 그런 권리가 없습니다. 의혹을 제기할 수 있다는 미명으로 개인의 사생활을 함부로 다루는 야만스런 관행 없애야 합니다”라고 항변했다.

하지만 조 비서관의 글은 과거 자신의 주장과 이율배반적이라는 점에서 비난을 자초했다. 

조 비서관이 가족에 대한 사생활과 관련 2년 전에 SNS에 올린 주장과는 정반대의 이중잣대가 됐기 때문이다. 그야말로 '이중성의 극치'라는 비판이 나온다.  

조 비서관은 지난 2017년 4월 12일 대선 당시 “안철수 조폭, 안철수 신천지, 안철수 유치원, 안철수 딸 재산, 안철수 조폭 사진, 안철수 천안함, 안철수 오거리파....”라고 트위터에 악의적 비방성 글을 남겼다. 

조한기 비서관은 지난 2017년 당시에는 안철수 가족에 대한 포털 검색어 조작 등을 악용해 허위비방성 글을 올렸다. 

정계 관계자는 "조 비서관은 비열하고 후안무치한 작태"라며서 "가족 사생활 문제에 대해 전혀 다른 관점과 논리로 조국은 옹호한 반면 2년 전 당시 안철수 대표에게는 테러에 버금가는 허위 비방을 하며 야만적 공격성을 드러냈다"고 혀를 찼다. 

조 비서관은 2017년 당시 충남 서산시태안군 민주당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던 정치인이었다. 책임있는 정치인으로서 SNS에 비이성적 글로 남긴 것이다. 

그것도 선거 기간 중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시기에 포털 실시간 검색어 조작을 악용해 '가족 사생활'에 2차 가해를 한 장본인이 바로 조한기 비서관인 셈이다.

현재 청와대 제1부속 비서관 신분으로 조국 감싸기에 나선 모양새가 스스로 자승자박이라는 얘기다. 

조 비서관은 이미 선거법 위반으로 곤욕을 치렀다. 조 비서관은 지난 2012년 대선에서 민주당 뉴미디어지원단장을 맡았다. 그런데 그는 불법 시설에 SNS기동대를 운영했다가 경찰에 발각됐다. 

결국 조 비서관은 법원에서 죄질이 중하다는 판시와 함께 벌금 90만원을 선고받았다. 

조 비서관은 2017년 대선에서도 문재인 후보 선대위 SNS본부 부본부장을 맡아 논란을 빚었다. 조 비서관은 드루킹-김경수 댓글조작 관련 판결문에도 등장한 바 있다. 

한편, 조 비서관은 오는 23일 청와대 비서관을 사임하고 총선 채비에 나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