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한국표준협회와 국방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방위사업청, 한국표준협회와 국방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08.2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표준을 국제표준 수준으로 향상... 방산제품의 수출경쟁력 향상 기대
-민간 교류 확대와 우수기업의 국방산업 유입을 유도...국방력 강화에 기여할 것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과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21일 한국표준협회에서 '국방표준 전문가 양성 및 국방표준화 제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국방표준화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방위사업청과 방산업체 직원들의 규격서 작성 등 업무역량을 강화할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협약을 맺고 국방표준화 업무 수행 인력에 대한 표준, 규격, 도면 등 기술자료 작성 교육 과정을 개설ㆍ운영할 계획이다. 

한국표준협회는 방위사업청이 운영하는 군수조달(표준화) 실무위원회에 전문적인 기술검토가 필요한 경우 기술전문위원회의 구성원으로 참여해 기술검토를 지원한다.

또한 방위사업청이 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국방표준화 업무 수행에 활용 가능한 한국산업 표준(KS)과 해외 표준을 제공할 예정이다.

민간 표준전문기관과의 교류확대를 통해 국방표준화가 국제표준에 부합하게 되면, 국내 방산제품이 국제시장에서 상호운용성ㆍ호환성ㆍ공통성이 높아져 글로벌 경쟁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방위사업청 한명진 차장은 “이번 협약 체결이 국방표준화 분야의 민간 교류 확대와 우수기업들의 국방 분야 진출을 촉진시켜 산업 경쟁력과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연합뉴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연합뉴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