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1번가, 인터넷가입 설치 변경 시 TV결합상품 요금제 할인혜택 및 사은품 노하우 제공
상태바
인터넷1번가, 인터넷가입 설치 변경 시 TV결합상품 요금제 할인혜택 및 사은품 노하우 제공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8.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터넷1번가
사진=인터넷1번가

'인터넷1번가'에서 인터넷가입 설치 변경 시 TV결합상품 요금제 할인혜택 및 사은품 노하우 제공한다. '인터넷1번가'는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 업체로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다. 

인터넷 가입자가 2천만 명을 넘고 있지만, 여전히 초고속 인터넷 신규 가입 신청을 하는 소비자는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6월 경품고시제 이후 전국 어디서 알아보더라도 기본적인 인터넷가입 설치 시 지원할 수 있는 현금사은품 및 요금제는 전국 어디서 알아보더라도 동일하다"면서도 "소비자는 해당 내용을 알지 못해 이러한 점을 악용해 LG, SK, KT 등 '인터넷 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 현금 지원' 등 멘트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과대광고를 하는 곳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대부분 높은 사은품 금액이나, 당일지급을 내세워 소비자를 현혹한 뒤 연락이 되지 않거나, 사은품을 약속대로 지급하지 않는곳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며 "심지어 전국 동일한 기본 요금제가 저렴한 것처럼 눈속임을 하는 곳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통신3사(KT, SK, LG) 인터넷 가입 견적 비교사이트 선택 시 염두에 둬야 할 부분은 소비자에게 정직하고 정확한 요금제 안내 및 결합/제휴 상품을 통한 할인 혜택 안내 제공을 하는지, 현실적으로 지급 가능한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 시 현금 사은품 지원 범위를 안내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운영기간, 사업자, 규모등을 확인해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체크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이나 통신본사에서 SK, LG, KT 인터넷가입 신청을 할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비교적 인터넷비교사이트에 비해 낮으며, 비대면 계약이 가능하다는 편리함이 있어 검색을 통해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현금지원', '인터넷가입사은품' 등을 검색하는 경우가 비교적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관계자는 "LG, SK, KT 등 인터넷설치 전 필수 확인 정보는 꼭 확인하고 진행하는것이 좋다"며 몇 가지 노하우를 제공했다.

먼저 인터넷가입 해지대행·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곳인지 체크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이런 방식으로 영업을 하는경우는 불법영업 방식으로 일명 ‘먹튀’ 업체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확한 요금안내(부가세 포함)와 사은품 지급일자가 빠른 곳을 선택해야 한다. 부가세를 빼고 설명을 한 뒤 더비싼 요금제로 인터넷가입을 유도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이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은품 지급일자가 일주일이 넘어가는 곳도 마찬가지다.

모든 판매점,대리점들의 상품요금은 동일하다. 따라서 어떤 인터넷 TV가입 상품을 신청할지 미리 선택하여 인터넷가입 현금비교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일부 업체의 경우 약정할인이나 휴대폰결합할인 금액을 사은품 금액인 것처럼 기재를 해놓거나 비싼 요금제의 사은품 금액을 맨위에 기재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가 있어 이런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에스케이), 엘지유플러스(LGU+), KT올레 인터넷 가입 설치 시 사은품과 요금제 확인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비교사이트의 신뢰도를 먼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엘지유플러스 인터넷의 경우 티비와 결합하여 신청할때 인공지능 AI스피커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으며, 티비화질/채널 수에 따라 요금제가 달라질 수 있으니 이 부분을 확인하여 신청하는것이 좋다.

엘지인터넷티비 결합상품을 이용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뿐만 아니라 엘지유플러스요금제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은 휴대폰 결합상품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대표적인 2가지 방법을 잘 활용한다면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추천을 받아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엘지유플러스인터넷가입 시 휴대폰 결합상품의 명칭은 가족무한사랑이며, 이외에도 제휴카드할인 등이 있으니 세부적인 부분을 체크해 알아보는 것을 업계 관계자는 추천했다.

SK인터넷결합 상품을 알아보면 역시 가장 많은 활용도가 있는 부분은 TV와 함께 SK결합상품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 SK누구 셋탑박스를 신청하면 비교적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으며, SK가족결합 상품의 명칭은 소비자가 개인적으로 알아보기 힘들 수 있다는 지적이다. 온프리할인, 한가족할인, 온플랜할인 등이 있으며 각 상품별 속도별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또한 SK인터넷설치 전 꼭 세부적인 부분을 체크하는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KT인터넷의 경우 가장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고 있으며, 서비스 범위도 가장 크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이유때문에 어쩔 수 없이 KT올레 인터넷가입을 받아 신청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으며, KT결합할인 중 TV를 함께 신청하면 역시 할인폭이 커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가지니 2를 이용한다면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소비자들은 셋탑박스를 인공지능으로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 KT가족결합할인 상품으로는 휴대폰 회선수마다 할인 금액이 커지는 총액결합할인이 있으니 관련 내용을 알아보는 소비자는 이 부분을 참고해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는 통합상담서비스를 통해 SK브로드밴드(SKT),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KT올레(케이티) 인터넷 가입 및 변경 설치와 IPTV(인터넷TV), lg, sk, kt, 인터넷티비결합상품 요금 비교 등 다양한 결합 상품을 안내해 합리적인 인터넷 신청을 돕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