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 위한 선도 사업 5개 과제 추진
상태바
과기정통부,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 위한 선도 사업 5개 과제 추진
  • 정홍현 기자
  • 승인 2019.08.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2019년 추경 예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과기정통부는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정책에 따라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 사업에 추경으로 50억원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국가주요 인프라(교통, 환경, 안전)에 지능정보기술(5G, IoT, AI 등)을 선도적용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능정보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대상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청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국가 인프라를 관리-운영하는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국가 인프라 지능화 추진 방안, 추진절차,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소개한다.

지난해에는 ‘지하역사 실내 공기질 관리'(서울교통공사), ‘지능형 CCTV 영상 관제'(오산시), ‘실시간 교통량 기반 교통관제'(대구시) 3개 과제를 추진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공공하수처리시설 지능화'(한국환경공단), ‘시설물 스마트 모니터링 체계 구축'(서울시설공단) 2개 과제를 추가로 선정했다. 이번 추경을 통해 국민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 지능서비스 모델 5개를 선정해 신성장동력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추경 50억원으로 국가인프라 지능화를 위한 지능정보서비스 선도모델을 추가 발굴하고 성과를 조기에 확산시켜 안전하고 편리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홍현 기자  science@greened.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