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롯데, 온라인쇼핑 3D시대 개막... ‘360도 상품 미리보기’ 구현
상태바
엘롯데, 온라인쇼핑 3D시대 개막... ‘360도 상품 미리보기’ 구현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8.2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주일간 20가지 대표 상품 선정해 ‘360도 상품 기획전’ 진행
스마트폰 카메라로 3D 촬영 독점 기술 가진 업체와 전략적 제휴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에서 미국 실리콘밸리 기업 '퓨전'사와 협업해 360도로 상품을 볼 수 있는 '360도 상품 기획전'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에서 미국 실리콘밸리 기업 '퓨전'사와 협업해 360도로 상품을 볼 수 있는 '360도 상품 기획전'을 준비했다.

엘롯데가 온라인 쇼핑몰을 3차원의 세계로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엘롯데’는 8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상품의 모든 면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360도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360도 상품 기획전’에서는 상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확인할 수 있어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처럼 보다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 할 수 있다.

실제로 온라인몰에서는 상품의 단면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입체적으로 볼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이 상품을 360도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7월 미국 실리콘밸리 기업 ‘퓨전(Fyusion)社’의 기술을 활용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퓨전(Fyusion)社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3D 촬영을 할 수 있는 AI촬영 독점 기술을 가지고 있는 업체로, 3D 이미지 제작을 위한 수십대의 카메라 동원 및 2~3일간의 편집 과정 없이 1분 내에 3D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온라인몰에서도 3D 이미지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퓨전(Fyusion)社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라이선스 기술 활용 및 재판매 사업에 대한 독점권을 갖고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으며, 추후 롯데e커머스 계열사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360도 상품 기획전’에서는 가방과 구두, 운동화 등 디테일한 부분의 표현이 쉽지 않았던 20가지 상품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가방의 경우, 앞/뒤/좌/우의 무늬와 박음질 등 상품 디테일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구두는 뒷 굽의 모양과 발 볼의 크기 등 단면으로 봤을 때 놓치기 쉬운 세부 이미지까지 확인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기획전 진행을 기념해 행사 기간 동안 3D 이미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20가지 대표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입하면 엘포인트(L.POINT) 7천점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추대식 엘롯데부문장은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퓨전사와 제휴를 맺고 ‘360도 상품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해당 기술로 더욱 많은 상품 이미지들을 3D화 해 차별화된 온라인쇼핑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