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업계 최초 ‘패스(PASS) 인증’ 도입
상태바
동양생명, 업계 최초 ‘패스(PASS) 인증’ 도입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8.2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보험업계 최초로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폰 인증을 통해 업무처리 가능한 스마트폰 앱 기반의 본인 인증 서비스인 ‘패스(PASS) 인증’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패스 인증’은 이동통신 3사(SK∙KT∙LG)의 휴대전화 앱 기반의 본인인증 통합브랜드로 PIN번호, 지문, 홍채, 목소리 등을 앱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패스 인증’ 앱 실행만으로 온라인 서비스 상의 회원가입 또는 금융거래, 결제 서비스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양생명은  ‘패스 인증’을 보험계약 체결시 고객에게 전달하는 필수서류(약관∙상품설명서∙청약서부본∙증권∙변액보험운용설명서)를 모바일을 통해 열람 가능한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 시스템’에 적용, 고객이 간편 로그인 방법으로도 문서를 확인할 수 있게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 시스템’에 로그인하고자 하는 동양생명 고객은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에서 패스 앱 실행 후 약관동의 및 핀(PIN)번호 설정 또는 생체인증을 진행하면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바로 로그인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패스 인증’은 동양생명이 지난 7월 출시한 ‘모바일 통합문서발송 시스템’에 선적용된 후 모바일창구∙셀프해피콜∙셀프적부 진행시 요구되는 본인 인증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