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 사용자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상태바
카카오페이 인증, 사용자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8.2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카카오페이
자료=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인증 서비스 사용자 50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페이가 2017년 6월 국내 유일·세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메신저 기반 전자문서 확인·전자서명·사설 간편인증 서비스다. 서비스 출시 2개월 만에 사용자 15만 명을 넘어선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해 2년여 만에 500만 명을 달성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공개키 기반구조(PKI, Public Key Infrastructure)의 전자서명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카카오톡 안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본인을 인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빠르게 사용자를 확대해왔다.

사용자는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중요 전자문서 확인·서명 ▲제휴 기관·기업 서비스로 간편 로그인 ▲개인정보 이용기관 웹사이트에서의 본인 확인 ▲증권 거래 시 빠른 서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500만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내달 1일까지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머니와 여행상품권 합산 500만 원(1명), 카카오페이머니 1만 원(50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1000명)을 증정한다. 국민연금공단 가입·납부내역 확인,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정기 점검 통지서 확인, 병무청 입영통지서 확인, 증권사 계좌 개설, 보험사 계약 서명,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 등 다양한 기관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 업체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 중계자로 지정 받았으며, 올해 2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행정·공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 ICT 규제 샌드박스 적용 대상으로 선정돼 보다 많은 공공기관의 전자우편 및 중요 문서를 간편하게 수신·열람할 수 있도록 전자고지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금융 서비스 이용 등 본인 인증을 필요로 하는 여러 상황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면서 500만 명이 넘는 사용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용자들이 중요한 순간마다 카카오페이로 마음 놓고 인증할 수 있도록 제휴 기관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