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헌터, ‘2019 크리에이터 위크&’에 자회사 ‘크리마켓’과 함께 참가해 ‘관심집중’
상태바
트레져헌터, ‘2019 크리에이터 위크&’에 자회사 ‘크리마켓’과 함께 참가해 ‘관심집중’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08.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피트니스 모델 이연화>

멀티채널 네트워크(MCN) 기업인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가 커머스 전문 자회사인 크리마켓(대표 양주식)과 함께 지난 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9 크리에이터 위크&’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트레져헌터는 2015년에 설립된 종합 MCN그룹으로 크리에이터가 중심이 된 새로운 미디어 시장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관리와 콘텐츠 기획, 제작에서부터 프로모션, 광고유치 등 다양한 사업을 맡으며 창작자의 지원은 물론 상품 제조와 유통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행사에서는 171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꾹TV가 팬 사인회를 열었으며, 에드머, 대륙남 등 크리에이터가 현장을 취재하였다.

크리마켓은 트레져헌터와 함께 트레져헌터 라운지 및 유명 먹방 유튜버인 에드머의 푸드 부스 등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지난달 출시한 GC녹십자웰빙의 ‘미라클 닥터필름’의 홍보 모델인 유명 피트니스 모델 이연화의 팬 사인회를 진행했다. 아울러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커머스를 원하는 제조사 및 유통기업을 대상으로 상담 데스크도 운영해 예비 크리에이터는 물론 관람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았다.

크리마켓 담당자는 “ 이번 ‘2019 크리에이터 위크&’행사를 통해 대중들에게 크리마켓을 알리고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는 걸 보여드리기 위해 참석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영상 콘텐츠 제작은 물론 커머스가 결합된 MCN 기획을 보여드리는 크리마켓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트레져헌터는 MCN 운영은 물론 크리마켓 등의 자회사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콘텐츠가 결합한 새로운 기획을 선보이고 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