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고객과 함께하는 ‘사랑의 모자뜨기’ 이벤트
상태바
아시아나, 고객과 함께하는 ‘사랑의 모자뜨기’ 이벤트
  • 녹색경제
  • 승인 2011.06.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6∙25 16개 참전국중 하나인 에티오피아를 돕기 위해 ‘사랑의 모자뜨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티오피아는 저체온증으로 신생아 사망률이 높은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7월25일(월)까지 한달간 매주 화요일 LA,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런던, 프랑크푸르트, 이스탄불, 시드니 등으로 출발하는 일부 장거리 항공편 승객들에게 모자뜨기 키트를 나눠준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해당 항공편에 모자뜨기 교육을 받은 승무원들도 탑승해 초보 승객들에게 도움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승객들은 해당 항공편 기내 안내방송에 따라 승무원에게 모자뜨기 키트를 신청하면 된다.

 
이와 동시에 아시아나항공은 6월30일(목)까지 홈페이지(flyasiana.com)를 통해서도 ‘사랑의 모자뜨기’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완성된 모자들은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을 주관하는 국제아동권리기관 ‘세이브 더 칠드런(회장 김노보)’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사랑의 모자뜨기’ 행사에 참가한 고객들 중 대상 1명을 선정해 디지털 액자, 예쁜 모자상 5명을 선정해 승무원 앞치마, 감동사연상 5명을 선정해 모형 항공기를 각각 선물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하는’사랑의 모자뜨기’ 이벤트는 6∙25를 맞아 참전국이었던 에티오피아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되었으며, 나눔문화 확산에 발맞추어 사회공헌 활동을 고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서비스로 발전시킨 사례”라며 “승객들이 장시간 비행을 하면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자가 전달되는 에티오피아는 밤∙낮의 기온차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신생아들에게 저체온증과 폐렴 등 여러 합병증을 일으켜 1,000명중 104명의 어린이들이 5세 이전에 사망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되는 털모자는 신생아의 체온을 약2 ℃ 정도 높여주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여 저체온증을 방지할 수 있다.

정우택 기자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