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련형과 액상 장점만 모았다...BAT코리아 '글로센스'와 '릴 하이브리드' 차이점은?
상태바
궐련형과 액상 장점만 모았다...BAT코리아 '글로센스'와 '릴 하이브리드' 차이점은?
  • 이효정
  • 승인 2019.08.1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궐련형 전자담배와 액상형 혼합된 '퓨전'방식..."혁신적인 기술 탑재"
액상 니코틴 없어 농도 규제서 자유로워...타격감 연무량 모두 잡았다
글로 센스 제품 이미지.
글로 센스 제품 이미지.

 

BAT코리아가 기존 제품과 액상형 전자담배의 장점을 한 데 모은 퓨전형 전자담배 '글로 센스'를 13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궐련형 전자담배와 액상형 전자담배를 합쳐놓은 모습이다. 경쟁사인 KT&G가 앞서 출시했던 '릴 하이브리드'에 이은 혼합형 제품이다. 

다만 릴 하이브리드는 액상형 전자담배에 스틱을 끼워 흡연하는 방식이었다면, 글로 센스는 액상형 전자담배에 '포드(POD)'를 끼워 흡연한다는 점에서 구분된다.

글로 센스 담배 포드 내부엔 담뱃잎 분말을 뭉쳐 만든 알갱이들이 들어있다. 포드를 디바이스에 꽂고 흡연하게 되면 액상을 기화해 만든 연기가 분말 알갱이를 통과해 사용자 입안으로 들어오게 되는 방식이다.

또 예열시간의 유무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릴 하이브리드 제품의 경우 스틱을 꽂고 흡연까지 일정 시간 예열해야 한다. BAT코리아가 내놓은 '글로 센스'는 예열시간이 필요없이 전원만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글로 센스가 궐련형 전자담배보다는 폐쇄형 액상 전자담배의 특성을 많이 닮았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릴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글로 센스 역시 액상 내에 니코틴이 없어 꾸준히 논란이 되고 있는 '니코틴 용액 농도 규제'에서 자유로울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타티아나 벳슨 BAT그룹 제품 개발 담당 임원
타티아나 벳슨 BAT그룹 제품 개발 담당 임원

 

타티아나 벳슨 BAT그룹 제품 개발 담당 임원은 "글로 센스는 ▲풍무한 연무량 ▲냄새 감소 ▲유해성분 일반 궐련 담배 대비 99% 감소 등 세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면서 "시중에 있는 제품 중에서도 단연코 최고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연무량에 대해 자신이 있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효정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