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이상의집 서촌, 청년, 미래를 담다’ 문화행사 진행
상태바
라이엇게임즈, ‘이상의집 서촌, 청년, 미래를 담다’ 문화행사 진행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8.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부터 11월까지 융합 문화행사, 토크 콘서트, 시민참여 행사 등

라이엇 게임즈가 후원하는 ‘이상의집 서촌, 청년, 미래를 담다’ 문화행사가 8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월 간 ‘이상의집’에서 진행된다.

서울 종로구 통인동 소재의 이상의집은 한국 근대문학사의 문제적 작가 이상(李箱, 1910-1937)이 20여 년간 생활했던 집터이자 서촌을 대표하는 문화 공간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후원을 통해 2018년 12월 새롭게 단장해 재개관했으며, 편의시설과 전시 인프라를 확충하고 이상의 시, 소설, 수필, 서신, 그림 및 삽화 등 다양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8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총 3가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먼저 융합적 문화행사로 ‘제비다방’이 지난 8일 열렸으며, 다양한 장르와 성격의 작가들이 시민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제비다방’ 행사에는 문학평론가, 영화평론가, 음악 아티스트, 무용가, 성우 등이 함께 하는 새로운 문화 교류의 장을 선보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탁월한 번역가이자 문학평론가로서 이상문학에 대한 이해를 넓혔을 뿐만 아니라 한국문학의 이해를 심화시키고, <밤이 선생이다>라는 산문집으로 유명한 황현산 문학평론가의 1주기 문장독회 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화제의 문화 인물이나 작가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시민들과 토론하며 시대정신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 ‘이상스러운 행사’도 9~11월 중 3회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 예정작가는 소설가 한강, 시인 이영광, 그래픽 디자이너 안상수, 독보적인 국악계 작곡가이자 아티스트 원일, 싱어송라이터이자 영화음악감독인 조동희, 문학평론가 함돈균 등이다.

이상의집을 시민참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이상의 집을 빌려드립니다’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9월에서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작가 및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공간을 대여해, 이상의집이 자유로운 문화적 거점이자 사회교육의 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인기 팟캐스트 <삼거리 문방구> 공개방송, 문학작품을 유명 성우 윤소라의 진행으로 시민과 낭독하는 낭독모임, 사회디자인학교 미지행의 교육모임 등이 예정되어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