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댑라이브’ 행사 성료...웨이키TV, 해커톤 대회 우승
상태바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댑라이브’ 행사 성료...웨이키TV, 해커톤 대회 우승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8.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후오비 코리아X웨이키체인 댑라이브’ 행사가 지난 11일 성황리 막을 내렸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부터 2일간 진행한 이 행사엔 250명이 참여했다. 댑라이브와 함께 진행된 해커톤의 우승팀은 ‘웨이키TV’팀이 차지했다.

이번 해커톤은 총 20개 팀이 참여 신청했으며, 9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웨이키체인의 디앱(DAPP) 개발을 진행했다. 본선에 진출한 9개팀은 약 24시간동안 디앱(DAPP)의 아이디어 구상, 기획 및 개발단계까지 경쟁을 펼쳤다.

댑라이브와 함께 진행된 해커톤의 우승팀인 ‘웨이키TV’팀(가운데) [커피하우스 제공]
댑라이브와 함께 진행된 해커톤의 우승팀인 ‘웨이키TV’팀(가운데) [커피하우스 제공]

‘웨이키 TV’팀은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인 알투브이(R2V)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인 블루팬넷의 팀원들이 모여 만든 팀이다.

‘웨이키 TV’팀은 기존 방송 플랫폼들의 문제점들을 지적하며, 블록체인의 장점들과 기존 방송 플랫폼들의 장점을 잘 녹여낸 완성도 높은 기획력과 개발력이 담긴 데모버전을 선보여, 해커톤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이끌어내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한 ‘웨이키 TV’팀은 우승 상금 2만달러와 함께 웨이키체인(WaykiChain) 본사 초청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