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시스템, 방사청과 항공기용 피아식별장치 관련 5508억원 규모 계약 체결
상태바
한화 시스템, 방사청과 항공기용 피아식별장치 관련 5508억원 규모 계약 체결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08.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종 항공전력에 탑재…통신기기 전송신호 암호화 등 기능 강화

한화시스템은 12일 "방위사업청과 총 5508억원 규모의 '항공기용 피아식별장비(IFF) 성능개량사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지분을 52.91% 보유하고 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공시를 통해 이번 계약 규모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의 12.4%에 해당하며, 계약 기간은 2023년 12월 22일까지라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현재 군에서 운용 중인 IFF 운용모드(Mode-4)에 비화(통신기기 전송신호 암호화)와 항재밍(전파방해차단) 탑재해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모드(Mode-5)로 전환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3월 방사청은 17종의 항공전력에 탑재될 IFF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사업을 진행할 우선협상대상자로 한화시스템을 선정했으며, 이후 기술과 가격 등의 협상을 거쳐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사업과 관련해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고용창출 효과를 위해 해외업체뿐만 아니라 30여개 국내 협력업체와도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화시스템은 지난 4월 방사청과 1천890억원 규모의 함정전력 분야 IFF 성능개량 사업 계약도 체결했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우리 군의 효율적인 연합작전 수행 지원을 위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글로벌 항공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이 지난 9월 5일 공개한 최신형 피아식별장치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