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은탑산업훈장 수상...국산 정밀 유도무기 개발 공로
상태바
LIG넥스원, 은탑산업훈장 수상...국산 정밀 유도무기 개발 공로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08.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청장,첨단무기 개발 및 국산화, 수출 유공자 39명에 훈포장 전수식 가져
왕정홍 방사청장이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전도수여했다.
왕정홍 방사청장이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전도수여했다.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1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방위산업 발전 및 방위력 개선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수식에서는 첨단무기의 국내 개발 및 국산화, 방산수출 분야에서 공적이 탁월한 민관군 유공자 39명에게 훈장과 포장을 포함한 정부포상이 전수됐다.

방위산업 분야에서는 정밀 유도무기 등 무기체계의 국내 개발과 수출에 힘써온 엘아이지넥스원(주) 김지찬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그 외에도 산업포장에 국방과학연구소 이종한 수석연구원,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에 각각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방위력 개선 분야에서는 보국훈장 송왕근 해군 대령 ,보국포장 한진중공업 황원근 부장 등 3명, 그 외에 대통령 표창은 12명, 국무총리 표창은 13명에게 각각 전수 됐다.

김지찬 엘아이지넥스원(주) 대표이사는 “방위사업청을 중심으로 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첨단 무기체계의 개발과 수출이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방산수출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식전 간담회에서 왕정홍 청장은 “국방산업은 기업과 연구기관, 정부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분야”라며 “방위사업청은 국방 연구개발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세계 방산시장에 우뚝 설 수 있도록 항상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