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동민 작가 기획전 개최…‘야경으로 보는 삶과 죽음’
상태바
신한은행, 전동민 작가 기획전 개최…‘야경으로 보는 삶과 죽음’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8.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갤러리 광화문에서 다음달 21일까지 무료 관람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다음달 21일까지 서울 중구 광화문에 위치한 신한갤러리 광화문에서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 전동민 입주작가의 기획전 ‘OURSTORY3’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8년 서울문화재단과 문화예술 프로그램 관련사업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지난해 광화문과 역삼 갤러리에서 각각 잠실창작스튜디오 전·현직 입주 작가의 개인전 및 그룹전을 진행했다.

이번 광화문 전시에 참여한 전동민 작가는 도시의 야경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며 겪는 삶과 죽음을 보여주며 평소 여행지에서 열상카메라로 촬영한 정보를 토대로 감지된 모든 빛을 살아있는 생명으로 보고 자기만의 회화로 작품을 표현한다.

전동민 작가는 “이번 전시작품에는 즐겨 사용하는 야광물감에 빛을 모으는 축광도료를 더했다”며 “제가 표현하고자 하는 작품을 야경과 비슷한 어두운 상황에서 관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환경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담당자는 “지난해에 이어 훌륭한 작가의 멋진 전시를 열수 있어 반갑고 10월에 진행될 신한갤러리 역삼에서의 기획전도 기대가 크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메세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유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