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갑 열 ‘키 테넌트’ 상업시설에 주목... ‘판테온스퀘어’ 수도권 최대 규모 ‘뽀로로 파크’ 입점
상태바
소비자 지갑 열 ‘키 테넌트’ 상업시설에 주목... ‘판테온스퀘어’ 수도권 최대 규모 ‘뽀로로 파크’ 입점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8.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의 지갑이 점차 굳게 닫혀가는 가운데 꾸준한 유동 인구를 품는 ‘키 테넌트’ 입점을 확정한 상업시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키 테넌트’란 상업시설 내 핵심 점포를 뜻하는 단어로 대형 영화관이나 서점, 스타벅스 커피숍 등이 대표적이다. 이는 소비자를 일부러 끌어들이지 않아도, 소비자가 직접 찾아오는 특징이 있는 데다 체류 시간도 긴 편이라 상권 활성화에도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로도 발전 가능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때문에 ‘키 테넌트’가 입점하는 상업시설은 분양 전부터 큰 관심을 끌어모으는데 다산신도시에 공급하는 ‘판테온스퀘어’에 대형 키즈 테마파크가 들어설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분양하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판테온스퀘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테마로 갖춘 상업시설로, 다산신도시 자족용지 6블록에 지하 1층~지상 2층 내 자리할 예정이다. 전체 건물은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 24만 9천여 ㎡에 달한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는다.

‘판테온스퀘어’에는 키즈 테마파크인 ‘뽀로로 파크’가 약 1천 평 규모로 입점한다. 이는 수도권 내 최대 규모다. ‘뽀로로 파크’는 일명 ‘뽀통령’이라는 별칭을 가진 뽀로로를 테마로 적용해 여타 키즈 테마파크보다 선호가 높다. 각종 탈 거리, 즐길 거리, 볼거리 외에 친근한 캐릭터와 함께 놀이하며 자연스러운 교육 환경을 제공해 아이뿐 아니라 부모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뽀로로 파크’는 서울 롯데월드점, 일산킨텍스점, 안산점, 부산W스퀘어점 등 외에 싱가포르와 중국 등 해외 지점도 운영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T1, T2에도 어린이시설을 설치·운영 중이다. 특히 ‘판테온스퀘어’는 주변에서 ‘뽀로로 파크’를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운 만큼 광역 수요까지 흡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이 상업시설에 키즈 테마파크가 들어서면 아이를 대동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아지는데, 아이가 노는 동안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쇼핑을 즐기기도 해 기타 업종의 점포도 낙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판테온스퀘어’는 만화 카페, 장난감 전문점과 같은 키즈 관련한 다양한 MD를 구성해 방문한 수요가 단시간 내 이탈하지 않도록 했다. 이 외에 식당가, 실내 스포츠 공간, 뷰티, 메디컬 등 다채로운 업종들이 들어설 계획이라 쇼핑, 놀이, 문화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 인근으로는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가 자리해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확보한 상태다. 고정수요로 같은 건물 내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 입주 기업의 근로자를 독점한다. ’DIMC 테라타워' 지식산업센터 호실은 약 1,500여 개에 달하며, 주거 공간인 기숙사가 함께 마련돼 평일 외 주말에도 꾸준한 소비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맞은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과 한전 등 공기업이 준공될 예정이라 추가 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지역 근린공원도 가까이 자리해 공원 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접근이 예상된다.

더불어 직선거리 약 2km 내외에 3기 신도시 중 가장 규모가 큰 왕숙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이라 개발 수혜가 기대된다. 왕숙신도시는 약 343만 평에 165,000여 명을 수용할 계획이다. 이중 도시지원시설용지는 주택용지의 2/3 수준으로 매우 높아 다양한 기업 시설, 산업단지 등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망으로는 1분 거리에 수석IC가 위치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잠실과 약 15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지하철로는 현재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GTX B노선 별내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까이 위치한다.

여기에 4면 개방형 설계를 도입해 어느 방향에서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폭 6m의 노천카페를 구성해 유동 인구의 유입도 원활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차 공간은 법정대비 200% 높은 수준으로 넉넉히 제공된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 운영 중이며, 서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별도 홍보관도 마련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 (8,9호선 석촌역 5번 출구) 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에서 운영 중이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