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상태바
한화큐셀,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 서창완 기자
  • 승인 2019.08.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김기홍 한화큐셀 산업정책실장(오른쪽)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7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김기홍 한화큐셀 산업정책실장(오른쪽)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이 7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2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신뢰성, 공익성을 높이려는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도의 제품을 제공한 점과 해외 수출에 우수한 역량을 보인 점을 인정받았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제품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는 ‘퀀텀(Q.ANTUM)’ 기술로 글로벌 태양광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가 넘는 품질 테스트로 제품 신뢰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대리점 프로그램인 큐파트너(Q.PARTNER)를 운영해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도 확대하고 있다. 소형 태양광 모듈, 주택용 토털 솔루션과 등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제품 출시로 각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맞추기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한화큐셀은 지난해 독일, 영국, 일본, 한국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유럽에서는 태양광 전문 연구 기관 ‘EuPD 리서치’가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선정하는 ‘Top Brand PV’를 6년 연속 수상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기술 혁신과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국의 상황 변화와 고객 특성을 분석한 시장전략을 통해 주요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