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전국 10개 지역 찾아가는 과학관 개최
상태바
과기정통부, 전국 10개 지역 찾아가는 과학관 개최
  • 정홍현 기자
  • 승인 2019.08.0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과학관이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2019년도 두드림 프로젝트 일환으로 7일부터 전국 10개 지역에 ‘찾아가는 과학관’을 개최한다.

두드림 프로젝트는 과학문화시설 접근성이 낮은 지역과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다. 찾아가는 과학관은 대상 지역에서 일정 기간 운영되는 이동형 과학전시·체험공간이다.

찾아가는 과학관은 각 권역별로 선정된 대상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생체모방과학전시, 과학놀이터, 과학교실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생체모방과학전시는 생체모방 재료, 생물의 기능, 로봇·인공지능, 우주·VR 등 총 4개 주제로 구성된다. 상어비늘 수영복, 거미줄 모방유리, 아르마딜로 백팩 같은 생물의 과학적 원리를 모방한 생활품이 전시된다. 곤충모방 로봇, 아이언맨 슈트 같은 로봇 등도 관람할 수 있다.

과학놀이터는 물리적 운동을 알기 쉽게 구현한 작동체험존, 전시물을 직접 만지며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놀이존, 생물·광물에 담긴 과학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비교관찰존등 3개 존으로 구성된다.

과학교실에서는 화석 모형과 우주슬라임 만들기, 베르누이 실험, 천체관측, 3D펜 실습, 로봇댄스 코딩 등 권역별로 특색 있게 마련한 과학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이 전국에 과학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홍현 기자  science@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